에이엔씨코리아(주)
기술용어
기술용어
게시물 검색
Total 7건 1 페이지
기술용어 목록
7 1차 재결정
primary recrystallization
냉간 가공에 의하여 결정의 이방성(異方性)을 발달시킨 금속 재료를 풀림하였을 때에 가장 먼저 일어나는 재결정을 1차 재결정이라고 한다.
6 2차조직
secondary structure
응고할 때에 일단 형성된 1차 조직(primary structure)이 그 후에 일어나는 변태, 열처리, 기계적 처리, 화학적 처리 등에 의해서 개변(改變)된 결과로 생기는 조직을 2차 조직이라고 한다.
5 2차금속
secondary metal
주조 나 가공에 의해 적어도 하나의 제조공정을 거치며 1차금속 이나 제련금속의 범주에 들지 않는 금속의 회스 및 처리에 의하여 얻어지는 금속
4 2차 재결정
secondary recrystallization
냉간 가공에 의해서 결정의 이방성을 발달시킨 금속 재료를 풀림하면 새로운 결정 방위의 집합 조직이 생기는데 이 재결정을 1차 재결정이라 하고, 이것에 대하여 다시 고온 또는 긴시간의 풀림을 하면 다시 재결정을 하여 별개의 집합 조직을 발생한다. 이것을 2차 재결정이라 한다.
3 2 Roller 교정기
two roller straightening machine
오목롤과 볼록롤 사이로 주로 봉재를 교정하기 위한 기계
2 1차조직(응고조직)
primary structure,solidification structure
용융 금속 또는 합금이 응고할 때 이루어지는 조직. 또는 응고조직(solidification structure)이라고도 한다. 담금질, 풀림 등의 열처리 또는 압연, 단조 등의 기계적 처리는 이와 같은 1차 조직을 파괴 또는 개변(改變)하여 2차 조직(secondary structure)을 형성시키는 수단이 된다. 1차 조직의 영향은 2차 조직이 된 후 까지도 남을 때가 많으며, 유전적(遺傳的)인 면이 있기 때문에 1차 조직의 연구는 비교적 중요시 되고 있다. macrography는 1차 조직을 연구 제목으로 하는 학문이다.
1 1차금속
primary metal
1차 금속 제조업은 고로, 전기로, 압연 및 기타 가공 설비를 갖추고 각종 금속 광물, 금속 스크랩등을 제련·정련·용해·합금 처리·주조·압출·압연 및 연신·금속 표면 처리 및 기타 처리하여 각종 1차 형태(기본 또는 반제품 형태])의 금속 제품 및 주물 제품을 생산하는 업종으로서 표준 산업 분류상 철강 제조업과 비철 금속 제조업, 금속 주조업으로 분류된다.